가정문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글  더플랜탐정

 

2015년 2월 간통죄가 폐지될 때에는 내 배우자와 상대방을 상대로 아무것도 할 수 있는게 없는 것은 아닌지, 부정적인 의견도 많았는데요. 힘없는 아내들을 보호해주는 장치를 없애면 어떡하냐? 등 많은 걱정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형사 고소를 할 수 있는 간통죄가 없어진 것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들이 많이 사라진 상태입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예전에는 내 배우자를 고소한다는 것은 내 가정을 완전히 깰 생각을 하고 저질러야 하는 극단적인 선택이었기 때문에 실제로 내 배우자와 상대방을 형사고소하기로 마음먹는 것이 쉽지가 않았어요.

“형사고소해서 그 둘을 구치소로 보내면 일단 속은 후련할 지 몰라도 피해 배우자에게 남는 것은 이혼가정이라는 허탈한 결과만 있을 뿐”

그러니 배우자의 부정행위를 알게 되었다고 하더라도 속시원하게 고소를 결정하기가 쉽지 않을 수 밖에 없었던거죠.

 

지금은 상대방을 상대로 형사고소가 아닌 민사소송으로 위자료 소송을 할 수 있게 되었지요.

정신적 피해에 대한 보상을 청구하는 위자료 소송이기에 이혼을 결심하지 않아도 상대방을 상대로 소송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심리적 부담감이 훨씬 작기에 많은 분들이 속앓이만 하기보다 소송을 택하게 되었습니다.

​​

가정문제로 인해서 이혼소송을 생각하시는 경우에는 대부분 거의 증거의 여부에 따라서 결과가 하늘과 땅 차이로 나타나게 됩니다. 그렇기 떄문에 증거를 가지는 것은 정말로 중요합니다. 하지만 말이 쉽지 막상 증거를 확보하려하면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게 되고 어떻게 증거를 잡아야 하는지 또는 그 증거가 법적인 효력이 있는 증거인지 헷갈려합니다.

​​’법적으로 효력이 있는 증거’여야 하는데 그것을 구별해내기도 쉽지 않습니다. 일단 증거로 사용할 수 있는 자료들을 살펴보면 배우자와 상간자의 관계를 명확히 입증할 수 있는 사진이나 영상이 첫번째 입니다. 이때 이 사진이나 증거에 부적절한 행동이 있는 장면이 섞여 있다면 빼도박도 못하는 증거가 될 것 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카톡이나 문자입니다. 이때 이 증거들은 누가봐도 부적절한 관계를 알 수 있어야 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배우자의 이메일 입니다. 요즘은 배우자의 눈치를 보느라 카톡이나 전화로 연락을 하지 않고 이메일을 통해서 대화를 주고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혼소송을 하는데 이렇게까지 힘들게 증거를 잡아야 하나 그래도 막막하다 생각하시는 분들은 전문 탐정과 함께 해결하는 법도 좋은 방법 입니다.  증거는 본인을 지켜줄 수 있는 무기이며 보호막이기도 합니다. 그것을 무시해서는 안됩니다.

​​증거를 잘못 수집해서 열심히 수집해 놓고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법적인 효력이 없는 증거를 잡으실 수가 있는데요.

“이때에 보통 분들은 이것이 효력이 있는지 없는지 구별해내기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민간조사사나 더플랜 탐정과 같은 전문 탐정과 함께 해결하시면 이런 걱정은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특히 일을 하고 있는 경우에는 증거를 잡기는 더욱 어렵습니다. 일을 하면서 증거를 잡을 수가 없기 때문에 이런 분들도 전문탐정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단 한번의 기회인데 그 기회를 이렇게 아무렇게나 대처를 해서는 안됩니다. 정확한 증거와 정확한 대처법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가정문제 관련 증거는 이혼을 결정할 때나 용서를 하고 가정으로 돌려놓을 때에도 모두 필요합니다. 또한 상간자를 소송할 때도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회를 잡을 수 있을 때 완벽하게 준비를 해 놓으셔야 본인이 원하는 방향으로 승소하고 원하는 미래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

다른 사람을 변화시키거나 다른 사람이 나의 생각과 기대에 맞춰 변하기를 기대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것 보다는 자신을 변화시키는 것이 훨씬 힘들 덜 들고 효과가 좋습니다.

지금 당면한 과제에 대해서 배우자의 변화를 기대하면서 마냥 기다리기보다는 증거가 사라지기 전에 전문탐정과 함께 변화를 만들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히려 문제 해결의 쉬운 지름길이 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Leave the field below empty!

 

 / 

로그인

익명 채팅상담하기

내 찜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