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정 의뢰시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할까요?

    글: 윤지유 (클린민간조사 대표)

 

탐정에게 의뢰할 때는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주의 사항을 고려하지 않으면 탐정과의 협업이 원활하지 않을 뿐 아니라, 결과적으로는 원하는 목적을 달성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래는 탐정에게 의뢰할 때 고려해야 할 주요한 사항들입니다.

  1. 합법성 확인: 2020년 이후 사설탐정의 국내 활동은 합법화 되어 있습니다. 다만 의뢰 사항이 합법적인 범위 내에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탐정이 불법적인 수사나 감시를 하는 경우, 의뢰인과 탐정 모두 법적인 문제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뢰하기 전에 탐정이 수행하는 작업이 해당 국가의 법률에 위배되지 않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탐정의 행동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법적 문제를 미리 예상하고 대처 방안을 마련해야 합니다.
  2. 탐정의 경력과 전문성 확인: 의뢰하려는 탐정의 경력과 전문성, 인증 여부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탐정의 신뢰도와 성능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탐정의 경력과 전문성은 의뢰에 대한 성공 여부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탐정의 경력과 전문성을 평가하고, 이들이 과거에 수행한 유사한 케이스에 대한 성과를 검토해야 합니다.
  3. 의뢰 내용 자세히 설명: 의뢰 내용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필요한 자료나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탐정은 의뢰인의 요구에 부합하는 조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비용 및 일정 협의: 탐정의 수사 비용과 일정 등을 협의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의뢰인은 예산과 일정을 세울 수 있으며, 탐정은 일정 내에 적절한 수사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탐정의 서비스 비용 및 계약 조건은 다양하며, 해당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비용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기밀 보장: 의뢰 내용은 기밀로 유지되어야 하며, 탐정과 의뢰인 간에 기밀 보장에 대한 협의가 필요합니다.
  6. 계약서 작성: 탐정과 의뢰인 간에 계약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계약서에는 의뢰 내용, 비용, 일정, 기밀 보장 등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탐정과의 약속이나 계약서는 의뢰의 성공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는 서로가 기대하는 결과와 의뢰에 대한 일정과 비용, 그리고 탐정과 의뢰자 간의 의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처리 방안을 포함해야 합니다.
  7. 탐정과 의뢰인 간의 의사소통: 탐정과 의뢰인 간에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의뢰인은 탐정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탐정은 의뢰 내용의 진행 상황을 지속적으로 보고해야 합니다.
  8. 탐정의 인격 및 신뢰도 평가하기: 탐정은 인간이기 때문에, 그들의 인격과 신뢰도는 의뢰의 성공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탐정과의 대화에서 그들의 윤리 기준과 태도를 살펴보고, 이전 의뢰자들의 평가나 추천도를 검토하여 그들의 신뢰성을 판단해야 합니다.

이러한 점들을 고려하여 탐정에게 의뢰하면, 보다 효과적인 수사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Leave the field below empty!

 

 / 

로그인

익명 채팅상담하기

내 찜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