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에 대한 대처

학교폭력이란?

학교 내/외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발생한 상해와 폭행 강금,협박,악취,명예회손,모욕,공갈,강요,강제적인 심부름및 성폭력,따돌림, 그리고 사이버 따돌림,정보 통신 망을 이용한 음란/폭력 정보 등에 의하여 신체,정신적으로 또는 재산상의 피해를 수반하는행위 이런것들을 통털어 학교폭력이라고 합니다.

 

학교폭력의 유형과 그 비율은?

언어폭력(35.8%), 집단 따돌림(23.2%), 스토킹(8.9%), 신체 폭력(8.2%), 금품 갈취(6.0%), 강제추행, 성폭력(5.2%), 강제적인 심부름(4.3%)

 

학교 폭력의 전담 기구는?

학교의 장 및 자치위원회의 요구가 있는 떄에는 학교 폭력에 관련된 조사를하고 결과를 보고하는 기구입니다.학교 폭력에 대한 실태 조사와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실시도합니다.

학교폭력 전담 기구의 구성권자는 학교의 장이며, 기구의 구성원으로는 교감,전문상담교사,보건교사 및 책임교사(하교폭력 담당 교사) 등으로 구성이 됩니다.

 

학교폭력의 발생시 해결은?

학교폭력 관련 증거는 원칙적으로 학교 내에서 설치된 전담기구 에서 수집할 의무가 있습니다. 하지만 실재 실무를 보면 피해 관련 학생이 신고를 하게되면 신고 사실에 대하여 가해 학생은 부인 하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에 전담 기구내지는 학폭위에서 판단을 하려면 주장하는 사실에 맞는 증거와 소명 자료가 꼭 필요하게 됩니다. 따라서 정확한 증거는 아니라고 할지라도 주장하는 사실을 유추 할수 있는 최소한의 증거는 마련해 놓아야 할것입니다.

그래야 효과적인 학폭위 절차 진행이 가능합니다.

 

학교폭력은 경찰수사가 해결책?

불량한 학생들이 단체로모여 본인이 학교 폭력을 당하거나 부모님이 구타의 흔적등의 사실을 알게 되더라도 학교에서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못합니다. 학교 입장에서는 큰사건으로 넘어가면 난처해 지기 떄문에 은근슬쩍 덮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해자에게는 명분을 주고 피해자에게는 희망을 앗아가는 학교가 되어 버리게 되는것이지요…

학교 내부에서는 또한 빠르게 소문이 퍼지게 됩니다. 청소년 시기의 예민한 아이들은 본인이 폭행을 당했어도 외부에 알려지는것을 꺼려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즉, 경찰 수사를 바로 진행 하는것만이 해결책이 아니라는것입니다!

경찰이 수사를 하게되면 경찰들이 학교에 출동하게 되고 이러한 사실이 학교 내외부에 알려지고 아이 들은 정신적으로 더 많은 문제가 생기게 될수 있습니다.

민간조사사를 이용하여 조심스럽게 접근해보세요!

큰상처를 받은 아이에게 학교폭력에 대한 사건을 대외적으로 크게 부풀리는것은 오히려 학교 생활을 하는데 있어 더 큰 불행을 안겨 줄수가 있습니다.  보통 개인적으로 준비하면서 민사재판으로 소송을 하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실질적인 증거수집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최대한 비밀스럽게 접근하여 조사를 진행 해야 하는것이 중요하며 사설탐정사무소 민간조사업체를 통하여 법적으로 안전하게 진행하는 방법을 적극 권장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Leave the field below empty!

 

 / 

로그인

익명 채팅상담하기

내 찜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