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신소, 탐정사무소와 무엇이 다른가요?

합법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탐정에게 의뢰하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탐정자격증을 가지고 사업자 등록도 마쳤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모두의탐정입니다! 흥신소 가격 광고를 보신적 있으신가요? 최근에는 이런 명칭을 많이 사용하지 않는데요.

흥신소, 심부름센터, 민간조사사, 탐정사무소…

왜 탐정사무소는 지금까지 이렇게 다양한 명칭을 사용했는지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탐정이 합법화되기 이전까지 탐정 명의로 영리활동을 하는 것이 법적으로 인정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과거에는 흥신소, 민간조사사, 심부름센터 등의 명칭으로 소재 탐지나 실종자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런 종류의 흥신소 서비스! 합법적인 영역으로 볼 수 없습니다.

그러나 2020년 8월 5일부터 대한민국에서 사설 탐정이 영리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통칭 신용정보법)’의 개정으로 탐정 명의의 영업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미 민간에서는 탐정 관련 자격증이 27개가 등록이 되었습니다. 이제 탐정 자격증을 소지한 업체들은 탐정사무소의 명의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불법적인 업체와 달리, 합법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탐정에게 의뢰하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탐정자격증을 가지고 사업자 등록도 마쳤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모두의탐정의 업체검증 프로세스를 활용하자!

개인 입장에서 흥신소, 심부름센터, 탐정사무소 업체의 자격증을 일일히 검증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겠죠. 모두의탐정은 의뢰인 분들이 안심하고 의뢰를 맡길 수 있게 도와드리기 위하여 자체적인 업체검증 프로세스를 도입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모두의탐정은 의뢰인분들 대신 사업자등록증 및 탐정자격증을 검증하고, 의뢰인분들이 안심하고 의뢰를 맡기실 수 있도록 업무협약서를 체결한 업체들에 한해서 인증업체로 등록하고 있습니다. 이제 모두의탐정에서 인증업체를 찾아보고, 안심하고 의뢰를 맡겨보세요.

흥신소 대신 탐정사무소를 찾아보세요. 모두의탐정에서는 전국 최고의 탐정사무소들과 성공 사례들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의뢰인 분께서 신원을 밝히지 않고자 하신다면 익명으로 채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신의 신원을 밝히지 않은채 상담하고 결정이 되면 연락하셔서 의뢰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편리하고 용이한 상담이에요.

1:1 온라인 익명 무료 채팅 상담 혹은 전화상담을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말 못 할 고민들을 해결해보세요.

 

 

흥신소 가격, 심부름센터, 탐정사무소에 관한 더 많은 정보를 얻고싶다면, 모두의탐정 유튜브 채널에 방문하세요!

인증된 탐정들을 만나보고 싶다면, 모두의탐정 업체목록을 확인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Leave the field below empty!

 

 / 

로그인

익명 채팅상담하기

내 찜목록